# D-3

 

벌써 3일뒤 출국이라니. 심장이 엄청 쫄깃하다. 동남아론 여행 많이 다녀봤지만 이번엔 유럽이고 기간도 꽤 길다보니 불안도 하고 그렇다. 그래서 오히려 준비가 잘 되지 않고 허둥대는 느낌. 정말 두달만에 준비하기엔 너무 짧은 기간인 듯 하다. 가능한한 육개월은 준비하는게 좋을 것 같다.

 

여튼 오늘은 라이언에어 온라인체크인에 대해 알아보겠다. 난 사실 안해도 된다. 이거 날리고 에어링구스를 탈거기 때문에...ㅠㅠ 하지만 에딘버러로 가는 항공편이 남아있기에 연습삼아 체크인!!

 

 

1. 라이언에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에 Check-in 클릭

 

 

2. 예약번호예약시 입력한 이메일주소 기입

예약번호를 잊었다면 Flight details로도 찾을 수 있음. 이 경우 출발날짜, 출발공항, 도착공항, 예약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된다.

 

3. 예약한 항공에 대한 내역이 나오면 오른쪽 중간의 Check-in now!를 클릭

 

4. 체크인 창이 뜨면 아래와 같이 본인의 정보를 넣으면 된다. 참고로 국적에 Korea가 두개가 있더라고. 처음엔 PRK를 선택했다가 좀 이상해서 아래를 더 보니 Republic of Korea(KOR)가 있었음. 헷갈리지 말고 잘 선택하기.

 

5. 좌석을 선택하라는데 그냥 왼쪽 아래 맞는 항공편에 체크만 하고 죄석은 그냥 두면 된다. 좌석을 선택하면 6유로의 비용이 발생한다. 혹시나 모를 옵션판매의 가능성을 열어두는 라이언에어ㅋㅋㅋㅋㅋㅋ

 

6. 그럼 아래와 같이 보딩패스가 나온다. 맨 아래에 프린트도 있고 다운로드도 있다. 당장 프린트 가능하면 프린트 하고, 나중에 프린트 할거면 다운로드를 눌러 pdf를 저장하여 추후에 프린트하면 된다. 혹시 해당화면이 갑자기 닫히거나 해서 프린트를 못했다 하더라도 예약번호를 찾아 들어가면 다시 받을 수 있다.

 

 

자 이제 공항에서 남은 것은 체크인 전에 안내데스크에서 가서 비자체크 도장을 출력해간 보딩패스에 찍어야 한다. 안 찍으면 탑승 못한다고 하니 이것도 잊지 말고 체크하기.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