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17

 

참 쓸것도 많은데, 이건 정말 지금 쓰지 않으면 때를 놓칠 것 같아 쓴다. 숙박시설이라고 하면 나 역시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호텔, 호스텔, 게스트하우스, 아파트먼트, 레지던스 등을 생각했다. 헌데 굉장히 다양한 루트를 탐색해보니 이런 숙박도 있더라고.

 

바로 대학교 숙박이다.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이 없는 빈 방을 숙박으로 제공한다. 학교측의 여름방학을 이용한 투잡인가ㅋㅋㅋㅋ 뭐 여튼 여행지 현지 유명 대학교의 기숙사에서 숙박을 하는건 참 매력적인 경험일 것이다. 더블린 뿐만 아니라 영국의 대학교도 이런 숙박을 제공한다. 가격은 호스텔만큼 저렴하지 않으나 호텔에 비하면 저렴한 편. 호텔이 지겨운(?) 분들만 한번 고려해보시길 바란다.

 

 

1. 트리니티 칼리지

 

진짜!! 완전!! 유명한 대학교다. 아일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학교이자 최고 명문대학교이다. 잉글랜드의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이 창립했고 유럽에서 TOP10에 랭크되는 그런 어마무시한 곳. 북 오브 켈스라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복음서로 알려진 고서도 이 대학 도서관에 전시되어 있다. 도서관도 그냥 도서관이 아니라 세계 10대 아름다운 도서관 중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이런 곳에서 숙박을 하는 건 정말 특별한 경험일 것이다. 숙박하는 사람에게는 교내의 체육시설, 수영장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공립대학이라고 해서 막 저렴하게 제공하진 않는다. 내가 홈페이지에서 한번 8월 중 아무 날짜로 방 상태를 찾아보니 아래와 같은 금액이 나왔다.

 

 

가장 저렴한 싱글룸이 55유로다. 객실마다 시설이 약간씩 다르지만 공용욕실과 주방, 거실 등이 있다. 딱 1박만 동행이 있을때 한번 묶어보고는 싶더라고. 예약할 수 있는 곳은 바로 아래 사이트. 여름방학동안이기 때문에 7~8월에 방문할 예정인 사람은 한번쯤은 이곳에 숙박해봐도 좋을 것 같다.

 

예약 : http://www.tcd.ie/summeraccommodation/

 

 

 

2. 더블린 시티 대학교

 

트리니티 칼리지에 여름방학 숙소 제공이 있다는 걸 알고서 혹시 다른 대학교도 이런게 존재하지 않을까 하고 찾아보니 역시나 있더라고. Dublin City University 약자로는 DCU로 유니버시티 칼리지 더블린과는(UCD)은 또 다른 곳이다. 트리니티 대학교에 있다는 걸 알고 놀라서 찾아봤더니 여기도 있었다.

 

 

여기는 트리니티보다 더 비싸다. 그런데 식사도 포함인 옵션도 있었다. 날짜는 8월 1일부터 8월 25일까지만 제공되었다. 그리고 재미있게도 맨 아래 보면 글래스네빈 묘지 투어도 포함된 객실도 있다. 이 정도면 뭐 여행사네.

 

예약 : www.summeraccommodation.dcu.ie

 

 

3. 유니버시티 칼리지 더블린

 

University College of Dublin으로 약자는 UCD이다. 위의 학교는 시립인데 여긴 잘 모르겠다. 몇 글자가 왔다갔다해서 그 대학이 그 대학인 것 같고... 이러다가 대학교란 대학교는 다 여름 숙박을 파는게 아닌가 몰라. 여튼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여기도 하긴 하는데 위의 두 대학처럼 예약상황을 볼 수가 없다. 학교가 좀 넓긴 한데 음... 왠지 메리트가 없어 보이네.

 

 

정보 : http://www.ucd.ie/summeratucd/accommodation/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