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16

 

아일랜드 더블린에 이어 파리의 숙박시설이다. 영국은 더블린처럼 구글에 검색키워드 Summer Accommondation College London라고 치면 사이트를 찾는데 어렵지 않다. 정보는 사실 어떤 키워드를 어떻게 검색하느냐가 중요하니까.

 

찾아보니 파리도 마침 더블린처럼 대학교에서 숙박을 할 수 있다. 역시 여름방학인 7,8월에만 가능하다. 이번 경우에는 좀 찾기 어려웠는데, 찾고나니 왜 어려웠는지를 알 수 있었다. 프랑스의 경우는 사이트를 따로 운영하지 않더라고. 그래서 구체적으로 얼마쯤인지는 알 수 없을 줄 알았는데!! 그래도 기어이 찾아내고야 말았다.

 

http://www.reidsguides.com/paris/stay/paris-university-dorms.html

 

1. 위 사이트에 의하면 감사하게도 가격이 아주 착한 15유로라는 점. 파리의 숙소는 아무리 저렴한 호스텔이라도 최소 20유로 이상이며 위치 좀 괜찮거나 시설이 깔끔하면 3~40유로다. 싱글로 혼자 쓰고 싶다면 1박에 60유로 이상은 각오해야하며 4성이면 최소 100유로 이상은 내야한다. 이것도 어디까지나 최소금액 기준이다. 헌데 15유로는 엄청난 메리트다.

 

2. 두번째는 안타깝게도 각 대학교마다 예약사이트를 운영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사이트에는 중앙예약사이트 주소를 알려주었지만 이건 연간 학생들을 위한 곳이라 연단위 혹은 월단위로 예약하도록 설정되어있다고 한다. 그래서 직접 거주지에 문의해야 한다며 주소와 전화번호만을 남겼다.

 

직접 컨택하기 위해 전화를 해야한다니...?? 프랑스어로 통화가 가능하신 분이라면 추천한다. 영어가 통할지는 모르겠다. 근데 프랑스어 할줄 알 정도면 뭐 이미 프랑스어로 더 좋은 숙박을 찾아냈을 수도 있겠다. 여튼 여름에 파리 여행 생각있다면 한번 고려해봄이 어떨지.

 

 

 

 


 

 

 

 

이렇게 포스팅이 마무리 되는줄 알았겠지만 그래도 굴하지 않고!! 저 위의 사이트 정보를 통해 각 학교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딱 하나 찾을 수 있었다. 상당수는 사이트도 없고... 정말 개별적으로 컨택하는 방법 뿐일듯. 혹은 포기하고 호스텔을...ㅠㅠ

 

 

[ Residences - Concordia University ]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여기저기 클릭해보니 정보가 있었다. 아쉽게도 위의 정보처럼 가격이 아주 착하진 않았다. 요금은 물론 예약사이트까지 버젓이 있었다. 생각보다는... 저렴하진 않았다. 이용날짜도 나와있다. 이 경우에는 이용날짜가 좀더 넓었다. 5월14일부터 8월21일까지. 그리고 이메일도 있다. 전화가 무서운 사람에겐 다행인 수단이다.

 

 

요금 : http://www.concordia.ca/campus-life/summer-accommodations/rooms-rates.html

예약 : https://www.bookonthenet.net/west/premium/eresmain.aspx?id=WqsTZ%2b5Q44m7HVwYgu5WJaqFHlfALuQa7oEmwkSVWq4%3d#

 

BELATED ARTICLES

more